"휴가 떠나기 전에 준비하세요"…대박 할인 '돈 버는 여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짠테크 & 핀테크
'디지털 관광주민증' 챙기세요
'디지털 관광주민증' 챙기세요

15일 문체부에 따르면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 수는 최근 70만명을 넘어섰다. 경기 가평·연천, 인천 강화, 강원 삼척·양양·영월, 충남 예산, 전북 남원, 부산 서구·영도구 등 33개 지자체가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한다. 관광객 유입 효과와 함께 할인 혜택 제공에 따른 방문객의 체류시간 증가로 생활인구를 확대할 수 있다는 기대다.
개별 지자체별로 마련한 혜택도 풍성하다. 부산 서구 관광주민증을 소지하면 3만원에 달하는 송도해상케이블카를 2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내원정사의 템플 스테이는 성인 기준 7만원인데 20% 할인된 5만6000원에 경험할 수 있다.
전북 남원의 경우 4시간 동안 택시를 타고 다니면서 지역 명소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택시 가이드 요금(8만원)을 남원시가 3만원 지원하는데,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있다면 추가로 1만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전통한복 대여 상품은 50% 할인된 5000원에, 숙박은 10% 할인 혜택이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려면 애플리케이션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내려받으면 된다. 회원 가입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 항목을 선택해 내 거주지와 여행할 지역을 선택하면 바로 발급이 끝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방문한 여행지에서 각 명소의 매표소나 계산대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