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손목닥터9988' 100만 돌파 걷기챌린지…심으뜸·아모띠 함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세훈, 시민·운동 유튜버 등 1천200명과 트레드밀 릴레이…광화문광장서
    '손목닥터9988' 100만 돌파 걷기챌린지…심으뜸·아모띠 함께
    서울시는 18일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형 헬스케어 '손목닥터9988' 참여자 100만명 돌파 기념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손목닥터 참여자와 시민, 운동 유튜버 등 1천200여명과 함께 무동력 트레드밀 100대에서 릴레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피지컬100 시즌 2'의 최종 우승자인 아모띠(본명 김재홍)를 포함해 국내 1위 여성 운동 유튜버 심으뜸, 피지컬100 시즌 2에서 준우승한 홍범석 등 운동 유튜버(인플루언서)도 참석한다.

    행사를 후원하는 신한은행은 트레드밀 걷기 참여자들의 걸음 수에 따라 탄소저감 등 지구 살리기를 위한 기부금을 낸다.

    또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참가자에게 해치 머그컵, 해치 키링, 피크닉 매트, 서울라면 등을 제공한다.

    손목닥터9988은 시가 시민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2021년 시작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이다.

    서울시민 모두가 99세까지 팔팔(88)하게 산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세훈 시장은 "손목닥터9988 100만명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서울'을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젠슨황·이재용·정의선 입맛 그대로"…'AI 깐부' 대박 메뉴 나왔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모인 ‘세기의 치맥 회동’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깐부치킨이 당시 세 총수가 먹었던 조합을 그대로 ...

    2. 2

      편장완 한예종 신임 총장 "예술교육은 질문할 용기 기르는 일"

      편장완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신임 총장이 4일 취임식에서 "예술교육의 본질은 질문할 용기를 이르는 일"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임명된 편 총장은 이날 서울 성북구 석관캠퍼스 예술극장에서 열린 취임식에...

    3. 3

      예술의전당 '더 넥스트' 누구?…바이올리니스트 김서현·임도경 나선다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김서현과 임도경이 이달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차례로 리사이틀을 연다. 국제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10~20대 연주자들을 국내 청중에게 소개하는 예술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