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산시, 관광 활성화 위해 '대부해솔길 팸투어'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악달리기 코스 개발 및 여행 트렌드 추진
    경기 안산시가 대부해솔길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트레일 러너(산악등반가) 16명을 초청해 대부해솔길 팸 투어(사전답사 여행)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팸 투어는 시의 대표 관광지인 대부해솔길의 산악달리기 코스 개발 및 최신 여행 트렌드에 맞는 특색있는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둘러볼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로로 91㎞에 이르는 총 10개 코스를 통해 대부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걸을 수 있다.

    팸 투어 참가자들은 △해송숲과 낙조 전망대가 있는 1코스 △해안가 갯벌로 어우러진 2코스 △끝없이 이어지는 광활한 해안가 3, 4코스 △염전의 풍경을 볼 수 있는 5코스 등 대부해솔길 전체 구간을 대상으로 산악달리기를 진행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특색을 가진 대부해솔길이 서해의 가장 아름다운 산악달리기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스가 개발된다면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동표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대부해솔길 팸 투어를 통해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구간을 포함한 산악달리기 코스를 개발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 등 다양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대부도가 서해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산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 마무리

      경기 안산시는 민선 8기 공약 사업인 '어린이공원 재조성 1차 사업(8개소)' 추진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은 지역 노후 어린이공원의 시설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2. 2

      안산시, e스포츠 사업 확장 위해 '광동 프릭스 등과 업무협약'

      경기 안산시가 e스포츠 사업 확장을 위해 세계 최고 리그 수준으로 평가받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광동 프릭스 △농심 레드포스 △BNK 피어엑스 △젠지 구단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

    3. 3

      안산시, 에리카캠퍼스 등 지역 5개 대학과 '서로 협력네트워크' 구축

      경기 안산시와 지역대학이 지역 사회 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독서경쟁력을 갖춘 안산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평생학습 기관으로서 상생과 발전을 도모한다.시는 이를 위해 지역 5개 지역대학과 ‘2024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