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일, 인도태평양대화 중간점검 회의…연내 2차 대화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일, 인도태평양대화 중간점검 회의…연내 2차 대화 개최
    한미일 3국은 18일 3국 인도·태평양(인태) 대화를 중간점검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열고 연내 개최될 2차 대화 준비 문제 등을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회의에는 정기용 인도태평양 특별대표,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고베 야스히로 일본 외무성 총합외교정책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한미일 인태대화는 지난해 8월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의 주요 합의사항으로 올해 1월 처음으로 열렸다.

    정부가 2022년 12월 독자적 지역외교 전략인 인태전략을 발표한 후 역내 주요국들과 인태 대화를 정식 협의체로 발족한 첫 사례이다.

    외교부는 "정부는 자유·평화·번영의 인도·태평양 전략 아래 한미일 인태 대화를 중심으로 인태 지역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모색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한·중 경제협력 새 항로 찾아야…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5일 “한국과 중국은 같은 바다에서 같은 방향을 향해 함께 항해하는 배의 입장”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조어대) 국빈관에서 열린 ...

    2. 2

      이혜훈 재산 신고액 약 175억…10년 새 '110억' 늘었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와 가족의 재산이 10년 전에 비해 110억여원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5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본인 명의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 지분 100분의 35...

    3. 3

      김병기 "제명당하더라도 탈당 안 해…당 내에서 해결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는 2020년 총선 당시 전직 구의원으로부터의 금품 수수 의혹을 부인하면서 "제명당하는 한이 있어도 탈당은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5일 한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