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의회, 그린카진흥원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의회, 그린카진흥원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광주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19일 김성진(61) 광주그린카진흥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위원들은 "산업부에서 26년간 재직하고 광주시 산하 기관장과 협회 대표로 활동하며 완성차·부품산업·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인적 네트워크가 풍부해 광주의 친환경 미래 차 대전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총평했다.

    또 "김 후보자는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재임 시 총선 출마를 위해 1년 만에 그만둔 전력이 있어 중도 사퇴 가능성으로 인한 조직 안정성 저해 우려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김 후보자는 행정고시 33회 출신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정책관·부품소재총괄과장·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 등을 역임했다.

    그린카진흥원은 '광주형 일자리' 합작 법인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 1대 주주이자 광주시 미래 차 산업 육성을 주도하는 산하기관이다.

    2020년과 올해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도전했다.

    김 후보자는 강기정 광주시장이 임명하면 2년 임기의 대표이사로 취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새 원내대표 한병도…"15일 특검법 처리"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북 익산을·사진)이 새 여당 원내대표로 11일 선출됐다. 오는 5월까지 집권 여당 원내 사령탑을 맡는다. 3선의 한 원내대표는 이날 백혜련 의원과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

    2. 2

      한병도 "15일 특검법 처리…당내 혼란 신속히 수습"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것은 공천헌금 수수 의혹 등으로 어수선한 민주당 원내 분위기를 다잡을 ‘최선의 카드’라고 의원들이 판단한 결과로 풀이된다. 각종 입법과제...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