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라이즈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라이즈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라이즈(RIIZE)가 신곡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로 이번 주 음악방송 무대에 오른다.

라이즈는 오는 20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붐 붐 베이스'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붐 붐 베이스'는 공개 이후 멜론 TOP100 16위·HOT100(발매 30일 이내) 2위, 벅스 실시간 3위, 바이브 급상승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며, 앞으로 선보일 무대를 포함한 이번 컴백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붐 붐 베이스' 퍼포먼스는 음악으로 하나되는 라이즈의 '청춘 그루브'가 돋보이며, 주먹을 쥔 채 가슴을 탭핑하는 포인트 동작부터 기차놀이를 하는 듯한 아웃트로 구간, 쇼타로-성찬과 원빈-앤톤의 페어 안무, 리드미컬한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이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라이즈 첫 미니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9개 지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TOP100 차트 1위 및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2위·트렌드 피크 차트 3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19일 오후 11시 공개되는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유튜브 채널의 '퍼포먼스37(Performance37)'에도 출연, '붐 붐 베이스' 퍼포먼스를 다양한 앵글로 선보인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