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초라도 더 빨리‘ 휴런, 뇌졸중 선별 AI 모바일앱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응급 뇌졸종 선별 AI 솔루션 ‘Heuron StroCare Suite™’ 모바일앱 출시
    ‘1초라도 더 빨리‘ 휴런, 뇌졸중 선별 AI 모바일앱 출시
    뇌신경 질환 전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런(대표 신동훈)이 비조영 CT기반 응급 뇌졸중 선별 인공지능 솔루션 ‘Heuron StroCare Suite™’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는 비조영CT만으로 뇌졸중을 분석하고 응급 환자를 분류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보건복지부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됐다.

    휴런 연구에 따르면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CT촬영부터 뇌졸중팀 치료 시작까지 평균 약 26분이 소요되지만 솔루션을 사용하면 소요 시간이 15분으로 40% 가량 감소한다.

    휴런은 이번 스트로케어 스위트 모바일앱 도입을 통해 비조영CT 분석이 끝나는 즉시 응급 환자 발생 여부를 담당 의료진에게 알려 치료 시작 시간을 한 단계 더 단축시킨다는 계획이다.

    의료진은 앱에서 알람을 받은 즉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팅 기능을 통해 고화질의 분석 영상을 다른 의료진들과 공유하거나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신동훈 휴런 대표는 “모바일앱을 활용하면 의료진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든지 분석이 끝나는 즉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1분 1초라도 더 빨리 응급 환자를 선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 모바일앱은 이번 달부터 일부 병원에 적용돼 연구 및 시범 운행을 거친 뒤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는 최근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받아 지난 1일부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등에서 비급여 처방을 시작하고 빠르게 임상 현장에서 확대 적용되고 있기도 하다.

    신 대표는 “6월 1일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의 혁신의료기술 임상 현장 도입과 모바일앱 출시가 맞물려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휴런의 솔루션이 응급실에서 뇌졸중 환자의 골든타임을 지키고 더 빠른 치료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프라하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겨울… 인터파크 투어, 체코 프로모션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거리 풍경을 겨우내 느끼고 싶다면, 체코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24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체코관광청과 함께 ‘체코에서 완벽한 리프레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유럽의 숨겨진 보석으로 불리는 체코의 겨울은 동화 속 장면처럼 아름답다. 겨울 내내 이어지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고풍스러운 성들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며, 거리는 조명으로 반짝인다. 특히 체코의 도시들은 멋진 야경을 자랑한다.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성 비투스 대성당은 야경 명소로도 꼽힌다.체코의 소도시 여행도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체스키 크룸로프, 플젠, 올로모우츠와 같은 소도시들은 프라하에서 1~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다녀올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체스키 크룸로프 성, 플젠 맥주 박물관, 올로모우츠 바로크 분수 등 독특한 역사와 문화적 매력을 가진 관광지들이 펼쳐진다.내년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인터파크 투어와 체코관광청은 체코 숙소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최대 25만 원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1박 숙소 요금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체코 숙소 예약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예약번호와 기대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박 숙박 요금(최대 50만 원)을 돌려준다.또한 대한항공 인천↔프라하 왕복 항공권, 루프트한자 인천↔뮌헨↔프라하 경유 항공권, 폴란드항공 인천↔바르샤바↔프라하 경유 항공권을 최저가에 선보인다.현재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내년 1월 19일까지 시행한다.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구매한

    2. 2

      ‘최저가 아니면 200% 보상’ 인터파크, 해외 항공권 차액 보상제 시행

      인터파크 투어가 국내 최초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시행한다. 17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실시하는 등 ‘비교해도 인터파크가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투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한편 해외 패키지, 해외숙소, 투어·티켓 등 해외 여행 상품 교차 구매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1월 19일까지 시행하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구매한 해외 항공권이 타사 동일 조건 항공권 대비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두배를 i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타사에서 동일 조건의 더 저렴한 항공권을 증빙한 고객에게 차액의 200%를 i포인트로 돌려준다. 관련 증빙 이미지는 항공권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터파크 투어는 프로모션 기간 해외 여행 상품 추가 구매시 혜택을 더한다. 항공권 구매시 해외숙소를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항공권·해외숙소 상품 구매시 투어·티켓 7%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항공권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터파크 투어 여행 후기 또는 상품 구매시 받은 혜택을 정리해 개인 블로그, 카페 등 SNS에 게시한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SNS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4명을 선정해 인천 출발 LA, 샌프란시스코, 뉴욕(EWR), 다낭 도착 에어프레미아 왕복 항공권(각 노선별 1매)을 증정한다. 현재 인터파크 투어는 해외패키지 상품 구매 고객에게 데이터 로밍 5일 무료 쿠폰 제공, 인기 뮤지컬 및 연극 최대 50% 추가 할인, 해외응급의료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3. 3

      도쿄·홍콩·싱가포르 테마파크서 즐기는 겨울방학 동심 패키지

      (인터파크트리플=2024/12/13/금) 다가오는 겨울방학, 자녀와 함께 꿈과 환상의 테마파크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 13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자녀와 함께 떠나기 좋은 도쿄, 홍콩, 싱가포르 테마파크 패키지 상품을 추천한다. 각 패키지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일정으로 구성했다. 테마파크에서의 즐거운 시간은 물론, 여행지의 주요 명소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특히 도쿄와 홍콩은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저학년 자녀와 함께하기에 부담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도쿄 2박 3일 패키지’는 도쿄 디즈니랜드 원데이 패스포트 일일권을 포함한다.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디즈니랜드는 디즈니 클래식 캐릭터 중심의 어트랙션, 디즈니씨는 바다와 항해를 주제로 한 어트랙션이 중심을 이룬다. 여행 중 하루를 온전히 디즈니랜드에서 보낼 수 있고, 숙소↔디즈니랜드 왕복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겨울 방학 맞이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 여행에 제격이다. 디즈니랜드 방문 외에도 도쿄의 옛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아사쿠사와 도쿄의 자유의 여신상, 레인보우 브릿지를 볼 수 있는 오다이바까지 둘러본다. ‘홍콩 2박 4일 패키지’ 역시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환상적인 하루를 보낸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7개의 테마로 나뉘어져 각 구역마다 매력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테마파크다. 여행 기간 숙박하는 홍콩 리갈리버사이드 호텔의 슈페리어룸 객실 사이즈는 약 8평으로, 자녀와 함께하기 알맞다. 3인 예약시 엑스트라베드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테마파크 방문 뿐만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