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유통업계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백화점은 여름 정기세일에 들어갔고 대형마트와 슈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도 수요가 높은 여름 상품에 초점을 맞춘 기획전으로 고객을 맞는다.

▲ 롯데백화점 = 다음 달 7일까지 전 점포에서 여름 정기 할인 행사를 하고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3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30일까지는 5천여개 품목의 와인 약 100만병 물량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 다음 달 7일까지 13개 전 점포에서 진행되는 정기세일을 통해 패션, 잡화, 스포츠 등 여름 시즌 신상품과 계절 마감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강남점에서는 이달 25일까지 스와로브스키 팝업 행사를 열어 업계 최초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현대백화점 = 다음 달 7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정기세일을 하고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개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점포별로는 목동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만다리나덕 인기 상품을 20∼50% 할인하고, 천호점에서는 아디다스 할인전을 한다.

▲ 갤러리아백화점 =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갤러리아몰에서 '갤올라잇' 행사를 하고 매일 2개의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고객에게는 장바구니 쿠폰팩, 갤러리아몰 적립금 등을 제공한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이마트 = 오는 30일까지 국내산 냉장 삼겹살과 목살을 할인 판매한다.

제주 권역 점포는 행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한 사람당 두 팩(약 1.2㎏)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삼겹살과 곁들여 먹기 좋은 자체 브랜드 피코크 냉면도 20∼30% 할인가에 선보인다.

▲ 롯데마트·슈퍼 = 오는 26일까지 호주산 갈비, 오징어, 자두, 햇감자 등 신선식품과 냉감 침구를 비롯한 여름철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슈퍼에서는 다양한 신선·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 오는 26일까지 인공지능(AI) 추천 상품을 최저가에 제안하는 'AI 가격혁명' 2주차 행사를 한다.

AI가 추천한 4대 핵심 상품인 양파, 유기농 두부, 바나나, 목심구이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쿠팡 = 오는 30일까지 '2024 상반기 뷰티 어워즈' 행사를 열어 올해 상반기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 2천여종을 최대 80% 할인한다.

▲ G마켓·옥션 = 오는 24일까지 '스포츠&레저 핏 세일'을 하고 여름 인기 의류·스포츠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무료 반품딜, 타임딜 등의 혜택도 있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롯데온 = 오는 23일까지 여름 특가전을 하고 패션, 침구, 가전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 11번가 = 오는 30일까지 11일간 총 5억원 상당의 쇼핑 포인트를 나눠주는 '5억 다-드림' 행사를 한다.

구매 스탬프를 모으면 포인트를 나눠주는 '쇼핑페이백' 이벤트와 11페이포인트를 쇼핑 지원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다.

▲ 티몬 = 오는 26일까지 위메프, 인터파크쇼핑과 함께 공동으로 '메가디지털세일'을 하고 여름 가전과 디지털 기기 등을 최대 49% 할인 판매한다.

▲ 위메프 = 오는 23일까지 '가구로드쇼'를 열어 최근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9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다음 달 2일까지는 전국 11개 워터파크 통합 이용권 'W패스'를 판매한다.

시설별로 정상가의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판매 기간 모든 고객에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인터파크쇼핑 = 오는 23일까지 '스포츠파크 위크' 기획전을 열어 여름 스포츠 아이템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크록스는 최대 45%, 나이키는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원사이즈 신데렐라 이벤트'에서는 한 가지 사이즈의 인기 스포츠 신발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 AK몰 = 오는 23일까지 '핫 브랜드 라코스테' 기획전을 하고 가방, 신발, 지갑, 의류 등 봄·여름 마감 상품을 최대 47% 할인해 판매한다.

▲ 컬리 = 오는 24일까지 뷰티컬리페스타를 통해 올해 1∼5월 가장 잘 팔린 베스트 상품 3천990여개를 최대 82% 할인가에 선보인다.

카테고리별 가장 판매량이 많은 1위 상품을 모은 '명예의 전당', 상반기 꾸준한 관심을 받은 스테디셀러를 소개하는 '페스타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급 상품을 취급하는 '브랜드관' 등이 있다.

[이번주뭘살까] 핫한 여름 준비하는 유통가…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