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과 토스뱅크(대표이사 이은미)는 지난 24일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강의실에서 K 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Tech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MLOps 및 풀스택 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2024년 1기 교육의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올해 4월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2024년 상반기 K 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유형에 최종 선정됐다. 금융 IT 선도기업으로서 우수한 인력과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된 덕분이다. 이 같은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경제신문 with 토스뱅크, Tech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MLOps 및 풀스택 과정’이라는 교육브랜드로 한국경제신문, 알고링크와 함께 SW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금번 1기 교육 모집에서는 211명의 교육생이 지원했으며, 서류평가와 면접을 통해 최종 6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총 960시간의 이론 및 프로젝트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 SW 전문기업에 채용 추천을 진행한다.

아울러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우수 프로젝트 상금을 제공하며, KT 인공지능 자격시험(AICE) 응시료 지원, 개별 취업컨설팅 지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Tech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MLOps 및 풀스택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HRD 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