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송3법' 법사위 상정, 과방·국토위 전체회의…여야 격돌 예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송3법' 법사위 상정, 과방·국토위 전체회의…여야 격돌 예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5일 전체회의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추진 중인 '방송 3법'을 상정해 심의한다.

    방송 3법은 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을 묶어 통칭한 것으로, 직전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 요구로 국회에 돌아와 폐기됐다.

    공영방송인 KBS, MBC, EBS의 이사를 대폭 늘리고 이사 추천권을 언론단체, 시민단체 등 외부에 부여해 지배구조를 바꾸는 것이 골자로, 지난 18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야당 단독으로 의결됐다.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는 원(院) 구성이 마무리 수순에 접어들면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복귀한 가운데 방송 3법을 놓고 여야가 격돌할 가능성이 있다.

    과방위도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과기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을 상대로 '라인야후' 사태 등 현안 질의를 한다.

    국토교통위도 전체회의를 열고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대책과 관련한 청문회를 진행한다.

    과방위와 국토위에도 국민의힘 의원들이 '보이콧'을 접고 참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방부, 소장 2명 '파면'…계엄사 편성·운영 관여에 '철퇴'

      국방부가 12일 12·3 비상계엄과 관련한 장성 9명에 대해 법령준수의무 위반으로 중징계 처분했다.계엄사 편성·운영에 관여한 소장 2명은 '파면' 처분된 것으로 전해졌다.파면될...

    2. 2

      李대통령 "통일교·신천지, 사이비 폐해 심각"…종교계 "해산해야"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민국이 지금까지와는 좀 다르게 서로 화합하고, 용서하고, 포용하면서 같이 살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12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종교 지도자들과...

    3. 3

      안규백 국방장관 "무인기 남북공동조사 제안해볼 생각"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북한의 한국 무인기 침투 주장과 관련해 "유엔군사령부를 통해 남북 공동조사 제안을 해 볼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안 장관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해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