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직수형 얼음·정수 냉장고…구독 선택 폭 넓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제품혁신상
제품혁신상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직수형 얼음·정수 냉장고…구독 선택 폭 넓혀](https://img.hankyung.com/photo/202406/AA.37108871.1.jpg)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직수형 얼음·정수 냉장고…구독 선택 폭 넓혀](https://img.hankyung.com/photo/202406/AA.37086162.1.jpg)
‘신선맞춤실’을 적용해 고객의 미식(美食) 생활을 한층 향상하도록 도움을 준다. 신선맞춤실 온도는 냉장실 전체 온도와 별개로 설정할 수 있다. 육류, 주류, 반려동물 식품 등을 알맞은 상태로 보관하는 데 적합하다. 고객이 ‘육류 소프트 프리징 모드’를 선택하면 신선맞춤실이 영하 3도 정도로 설정된다. 이 온도에서 육류는 살짝 얼어 일반 냉장실 선반에 보관하는 것 대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또 꺼낸 육류는 번거로운 해동 과정 없이 빠르게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필요할 때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업(UP)가전으로 올 하반기 중 AI를 이용한 ‘에너지 절약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STEM 냉장고 모델을 프리미엄 제품군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절반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을 구독하면 케어 매니저가 정기 방문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에 이르는 관리를 받게 된다. 구독 기간 내내 무상 수리 보증도 받는다. 일시불로 제품을 구매하고 케어 서비스만 구독할 수도 있다.
최형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