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국내외 이색여행 전문 여행사 아이엘투어가 동남아시아 휴양지 라오스에 은퇴인을 위한 세컨드 하우스로 테라스형 골프 하우스를 건설한다.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자연 친화적인 골프장에서 라운딩과 식사, 쾌적한 숙소까지 즐길 수 있어 은퇴 후 여유로운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 적합하다.

아이엘 리조트 부지가 위치한 라오스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거리로 라오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다양한 항공사를 통해 인천이나 부산에서 출발할 수 있다.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역사의 숨결이 느껴지는 문화유산이 풍부하고 사계절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이란 평가다.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전체 단지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전체 단지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라오스 국립공원의 울창한 숲 내부에 위치한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는 1차로 독채형 5실, 테라스형 3개 동, 총 90실 규모로 조성된다.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의 50㎡ 크기 풀옵션 테라스형 하우스를 1억1800만원에 분양한다.

리조트 부지 바로 앞 댄사반의CC의 평생회원(기명 1명, 무기명 1명) 대우가 적용돼 그린피가 무료다. 댄사반 CC는 라오스 최초의 국제규격을 갖춘 골프장으로, 미국 프로골프의 전설로 불리는 잭 니클라우스에 의해 설계됐다. 해발 450m 이상의 고지대에 있어 사계절 쾌적하고 시원한 라운딩이 가능하다. 빠른 그린 스피드와 잘 손질된 페어웨이, 자연 지형을 활용해 만든 모든 홀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테라스형 외부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테라스형 외부 전경. 아이엘리조트 제공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언어의 불편함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카지노, 가라오케, 스파 등 골프장 내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인근의 남늠호수에서는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엘 라오스 리조트 내부에도 수영장, 헬스장, 탁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1년 365일(연중 200일 이하) 하나의 객실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분양 후 언제든지 골프와 함께 전용 별장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로 적합하다.

아이엘리조트는 라오스에 더해 태국 치앙마이, 필리핀 바기오에도 리조트를 짓는다. 이들 지역에 리조트가 조성되면 1년에 30일 단위로 상호 교환,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이엘리조트 관계자는 “분양가와 그린피가 부담스러운 국내외 골프 회원권과는 차별화된 회원권으로 여유로운 라운딩을 즐기기를 원하는 골퍼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