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국정철학 공유한다…워크숍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국정철학 공유한다…워크숍 개최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시·군·구 부단체장 국정철학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기동 행안부 차관과 김민재 차관보, 강진원 전남 강진 군수,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10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민재 차관보가 '윤석열 정부 지방시대 추진 방향'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의 현재 상황과 지방시대 추진 필요성, 정부의 주요 정책 등을 발표했다.

    강진원 군수는 '지방소멸 대응 우수사례'로 강진군의 농촌 체험·민박 프로그램 '푸소'와 지역 대표 먹거리인 병영 불고기를 활용한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엔 불고기 파티) 축제' 등을 소개했다.

    고기동 차관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시대를 구현하려면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하나의 팀이 돼야 한다"며 "정부의 국정철학이 지역사회의 다양하고 참신한 시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열 달간 양팔 묶인 채 생활한 정신병원 환자

      환자를 장기간 부당하게 강박한 정신의료기관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시정을 권고했다.19일 국가인권위원회에 따르면 직권조사 결과 해당 병원은 간호사와 간병사가 임의로 환자 52명을 병실에 묶어둔 사실이 확인됐다. 이 ...

    2. 2

      병원 오진에 간 일부 절제한 70대 '분통'

      담석 치료를 위해 대학병원을 찾은 70대 환자가 담낭암 확진 통보를 받고 담낭과 간 일부를 절제했다. 하지만 수술 후 조직검사에서 암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다.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A(76)씨는 지난해 경남...

    3. 3

      [포토] 벌써 출근

      설 연휴가 끝난 1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