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식의 새벽을 열다…인제대, '아침에 듣는 경남 CEO 북클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스타트업 대표를 위한 특강…11월까지
    지식의 새벽을 열다…인제대, '아침에 듣는 경남 CEO 북클럽'
    인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경남지역 스타트업 대표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한차례 '아침에 듣는 경남 CEO 북클럽'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식의 새벽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교양 심리, 리더십, 역사, 예술, 여행, 교양 과학 등을 주제로 저명한 인사와 함께 다채로운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지난 20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연 첫 북클럽에서는 문요한 작가(심학원 대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서로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마음 헤아리기 대화'라는 주제의 특강을 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남 스타트업 대표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경영 전략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방식은 매회 선정된 도서를 읽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강연자와 깊이 있는 토론을 벌인다.

    앞으로 김해에서 2회, 진주 2회, 창원 1회 등 경남 전역을 순회한다.

    북클럽 일정은 7월 18일 리더의 각성(김용섭 소장), 8월 22일 꿰뚫는 한국사(김재원 교수), 9월 26일 느리게 걷는 미술관(임지영 대표), 10월 17일 25박 26일 치앙마이 불효자 투어(박민우 작가), 11월 21일 지구인의 우주 공부(이명현 대표)가 예정돼 있다.

    이대희 인제대 대외부총장은 "북클럽 프로그램이 경남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해 네트워크 확장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2. 2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3. 3

      매년 이맘때쯤 주가 '불기둥'…고수들이 꼽은 주목해야 할 종목 [분석+]

      매년 이맘때쯤이면 ‘바이오주의 시간’이 찾아온다. 제약·바이오 섹터 세계 최대 투자 행사인 ‘2026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JPMHC)’의 개막을 앞두고 관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