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작가들과의 만남...'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



월간 퍼블릭아트와 K&L뮤지엄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이 7월5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과천 K&L뮤지엄에서 열린다.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월간 <퍼블릭아트>가 2007년부터 창의적이고 유망한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진행해 온 공모 프로그램으로, 올해까지 총 160팀의 작가를 배출했다. 6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에는 2021~2024년 뉴히어로 선정작가 29인이 참여한다.

백동민 <퍼블릭아트> 발행인은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작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장르와 매체를 넘나들며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세대 작가들과의 만남...'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
김현석 <데이지-체인-아고라> 2023 K&L뮤지엄 제공

이번 전시는 국내 시각예술 전 장르에 걸쳐 역량 있는 현대미술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개관한 K&L뮤지엄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K&L뮤지엄 김성민 관장은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이 작품을 감상하는 자리일 뿐 아니라, 예술계 전문가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폭넓은 문화를 공유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작가들과의 만남...'2024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
K&L뮤지엄

'퍼블릭아트 뉴히어로'는 국적, 학력, 경력, 수상경력 제한 없이 만 20세 이상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퍼블릭아트 뉴히어로'전을 비롯 국내외 주요 기획전에 초대 및 추천 혜택이 제공되며, 대상 1명에게는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김정인 한경아르떼TV PD jungin665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