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C2 하우스' 적용…사우나 등 특화 커뮤니티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가 2024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웰빙아파트 대상을 받았다. 전북 군산시 수요자가 선호하는 주거지역인 ‘디오션시티’ 인근에 들어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의 상품성과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끌어올릴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C2 하우스' 적용…사우나 등 특화 커뮤니티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00가구(전용면적 84~155㎡)로 구성된다. 인근 디오션시티는 5개 블록, 4421가구로 조성되는 미니신도시다. 이곳에 앞서 공급된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가구) 등이 있어 디오션루체와 함께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통해 군산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2㎞ 안에 군산역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가깝다.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둥지를 튼 군산일반산업단지도 멀지 않다.

롯데몰과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상업 편의시설도 가깝다. 군산시청과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쪽 사정동에 군산전북대병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군산전북대병원은 지하 3층~지상 10층 500병상 규모다.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도 가깝다.

군산 최초로 e편한세상의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가 적용된 주택은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둬 고객의 취향에 따라 집 구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거주자 만족도가 높다.

이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가 4개 타입으로 제공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부 동은 ‘커튼월 룩’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 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도 들어선다.

유아 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 독서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 차량 승하차 구역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