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는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을 추구하며 발 빠르게 환경·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사명에도 지구를 위한 친환경(Eco) 솔루션과 혁신 기술을 심겠다(Plant)는 포부를 담았다. 환경과 에너지, 솔루션(토목,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단순한 사업 다각화 차원을 넘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환경, 에너지 중심으로 바꾸고 있다. 2020년 국내 수처리·폐기물 처리 전문 회사 환경시설관리(전 EMC홀딩스)를 인수한 이후 볼트온 전략에 따라 환경 및 에너지사업 확장에 매진해 왔다. 그 결과 수처리 사업장 수 1위, 일반소각 처리량 1위 등 국내 대표 환경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외형 확장을 넘어 환경사업 고도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소각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했다.

소각재를 재활용해 건설자재를 만들고, 하수 찌꺼기 등에서 바이오수소를 바로 뽑아내는 등 폐기물의 자원화와 에너지화를 위한 연구개발도 지속 중이다. 말레이시아 최대 국영 종합환경기업인 센바이로의 지분 30%도 인수해 동남아시아 환경시장에서도 독보적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