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토·환경 국가계획 통합 관리…연계도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3차 국토-환경 정책협의회 개최
    국토·환경 국가계획 통합 관리…연계도 강화
    국토교통부와 환경부는 국토종합계획·국가환경종합계획의 통합 관리와 연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토-환경 정책협의회' 3차 회의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와 환경부는 2019년 국가 단위 최상위 법정 계획인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과 국가환경종합계획(2020∼2040)을 연계해 수립했다.

    5년마다 수정하는 종합계획 정비 기한이 내년으로 다가옴에 따라 두 부처는 인구 감소, 기후 변화에 대응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국토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국토연구원과 한국환경연구원이 함께 참여해 5차 국토종합계획·국가환경계획의 성과를 진단하고 수정·보완 방향을 논의한다.

    앞서 국토부와 환경부는 ▲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신속 조성 ▲ 해안권 개발과 생태관광 연계 ▲ 국토-환경계획 통합 관리 ▲ 개발제한구역 핵심 생태 축 복원 ▲ 시화호 발전전략 종합계획 수립을 5대 협업 과제로 정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보생명 4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고객 보장실천 앞장"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올해로 23회째인 이 조사...

    2. 2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11일 참여했다.캠페인은 청소년 불법 도박 문제의 위험성과 예방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

    3. 3

      폴스타코리아, 김우빈 앰배서더 발탁…올해 폴스타 3·5 상륙

      폴스타코리아가 11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2026 폴스타 미디어 데이’를 열고 올해 폴스타 4와 5등 신차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폴스타코리아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