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 노년세대 실버예술가들 거리공연 '실버마이크' 본격 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강원권 20개 팀 참여…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주간 공연
    문화프로덕션 도모 "장르 결합, 콜라보레이션 통해 레거시로 연결"

    신(新)노년세대를 대표하는 60대 이상 예술가들이 거리공연을 하는 '실버마이크' 무대가 수도·강원권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신 노년세대 실버예술가들 거리공연 '실버마이크' 본격 활동
    노련한 60대 이상의 실버예술가들이 가진 삶의 메시지와 예술철학을 담은 문화공연이 진행돼 관심이 높다.

    실버마이크는 실버예술가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노년 세대의 문화활동 가치를 확산·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2천여개 문화시설의 할인·무료뿐만 아니라, 국민의 문화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1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했으며, 해당 주간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실버마이크는 전국 4개 권역(수도·강원, 충청, 경상, 전라·제주)에서 전문적 활동 이력과 경험을 겸비한 60대 이상의 실버예술가들이 공연을 펼친다.

    신 노년세대 실버예술가들 거리공연 '실버마이크' 본격 활동
    앞서 수도권과 강원권의 실버마이크 발대식은 지난 20일 경기 가평에서 열렸고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0개 실버예술가팀이 참여했다.

    수도권과 강원권의 운영사인 사단법인 문화프로덕션 도모는 클래식, 밴드, 전통타악 등 대중음악부터 인형극, 브라스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 인천, 경기, 강원권의 각 무대에서 무대를 연출한다.

    지난 24일 경기 성남 야탑광장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원주 문화의 거리 상설공연장, 부천 마루광장, 고양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속초 청초호 유원지 분수광장, 수원 로데오거리 문화광장, 동해북평민속시장 뒤뜰마당, 강릉 월화거리 버스킹장, 안산 문화의광장 썬큰광장, 춘천 석사교 아래 야외무대 등에서 공연한다.

    신 노년세대 실버예술가들 거리공연 '실버마이크' 본격 활동
    수도·강원권에서만 연간 43회에 걸친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황운기 도모 대표는 28일 "올해는 예년과 조금 더 다른 방식으로, 팀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관객들에게 더 입체적인 공연을 연출할 예정"이라며 "장르의 결합이나 다른 팀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 풍성한 공연을 만들고 팀 간 네트워크를 레거시로 가져가도록 무대를 준비한 만큼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신 노년세대 실버예술가들 거리공연 '실버마이크' 본격 활동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창덕궁 순찰도 로봇이

      20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 후원에서 순찰 로봇 '순라봇'이 순찰 시연을 하고 있다.  순라봇은 창덕궁을 돌아다니며 화재나 이상 소음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창덕궁관리...

    2. 2

      "6년간 밀가루 담합"…공정위, 20년 만에 '가격 재결정' 명령 검토

      국내 주요 제분사들이 밀가루를 6년간 담합해 판 혐의로 20년 만에 다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판을 받게 됐다. 공정위는 가격 재결정 명령을 내릴지도 심의한다. 이재명 대통령이 민생 침해 행위를 엄단하라고 주문한 가운데...

    3. 3

      [속보] 경찰, '정부 수급비 횡령 의혹' 색동원 압수수색

      경찰이 보조금 유용 의혹을 받는 인천 강화군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색동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산하 색동원 사건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전 9시께부터 색동원과 시설장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