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병필 인천시 신임 행정부시장 취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병필 인천시 신임 행정부시장. 인천시 제공
    하병필 인천시 신임 행정부시장.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7월 1일 제23대 행정부시장에 하병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사회통합비서관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1968년생으로 진주 명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임용된 후 행정안전부 자치제도과장, 자치행정과장, 정책평가담당관, 대변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 국가기록원장, 대통령실 사회통합비서관을 역임했다.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1일 시 취임인사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인천이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창조 도시임을 잘 알고 있다”며 “균형·창조·소통 3대 시정 가치를 바탕으로 공직자와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시, 전국 최초 8~18세 아동 수당 지급 '청신호'

      전국 최초로 8~18세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5만원에서 15만원을 인천시가 지원하는 아이(i) 꿈 수당 지급에 청신호가 켜졌다.시는 지난 27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 완료를 통보받았다고 28일 밝혔...

    2. 2

      인천, 바이오특화단지 선정

      인천시는 정부의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개모집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모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인천·시흥 컨소시엄 등 총 5개 지자체가 특화단...

    3. 3

      인천 송도의 밤은 어떨까...LED 촛불 수천개 콘서트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수천 개의 발광다이오드(LED) 촛불의 향연이 시작된다.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송도의 밤을 환하게 밝힐 ‘캔들 라이트 콘서트’와 ‘송도 야간마켓’을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