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순전남대병원, 'AI 활용' 폐암 조기 진단법 찾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순전남대병원, 'AI 활용' 폐암 조기 진단법 찾는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폐암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연구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화순전남대병원은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협회 주관 '2024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인공지능 활용 폐암진단 업무 효율화 및 성능 검증을 주제로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AI 설루션 적용이 필요한 기업에 바우처를 지급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연구팀은 올해 11월까지 3억1천900만원을 투입해 흉부 CT 영상 진단 보조에 AI 설루션 도입(폐암진단 업무 효율화), AI 설루션의 성능 입증 및 유효성 평가, AI 설루션 활용을 위한 연구 시스템 구축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폐암이 조기 진단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세계 최초 개발한 국산 폐암검진 AI 설루션 'AVIEW Chest'를 이용해 연구한다.

    정원기 영상의학과 교수는 "임상 현장에서 폐암의 조기진단은 매우 중요하며, 폐암 진단 AI 솔루션을 도입하면 더 신속하게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AI 바우처 지원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돼 오는 17일에 김대중 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광주행사 매칭데이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한다.

    화순전남대병원, 'AI 활용' 폐암 조기 진단법 찾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해 비철금속 공장 대형 화재…'폭발 위험' 물 대신 모래로 진화 [종합]

      경남 김해시의 한 비철금속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소방 당국이 밤샘 진화에 나섰다.29일 경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52분께 경남 김해시 생림면 비철금속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다....

    2. 2

      담배연기에 찌푸린 상대 여성 무차별 폭행한 40대 남성 검거

      경북 구미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 말다툼 끝에 여성을 폭행한 40대 남성이 검거됐다. 29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경찰은 구미시 공단동에서 상해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긴급 체포했다. A씨는 지난 2...

    3. 3

      맨홀 뚜껑 밟았다가 차가 '벌러덩'…뚜껑 일부 열려있어 3명 부상

      경기 안산에서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열린 맨홀 뚜껑을 밟고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차량 탑승자 2명이 다쳤다.29일 안산단원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의 편도 2차선 도로를 달리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