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한영, 파트너 48명 승진 인사…품질관리실장에 양준권
EY한영은 2024년 파트너급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파트너 27명을 비롯해 총 48명이 승진했다.

EY한영은 양준권 감사부문 전무(사진)를 품질관리실장으로 선임했다. 세무부분에선 정인식 전무를 국제조세·인수합병(M&A)세무자문본부장으로 임명했다.

전략·재무자문부문엔 M&A솔루션그룹을 신설했다. 이 조직의 공동 리더는 길태민 전무, 이상범 전무가 맡는다. 이외 강선구, 김민성, 박근영, 박수민, 손동춘, 안덕수, 이용권, 이종선, 이정선, 이찬영, 이창호, 이창현, 이석채, 정대형, 황성연, 황인회 등 파트너 16명이 전무로 승진했다.

EY한영은 이번 인사에서 다양성과 능력 중심 발탁 방침을 강조했다. 이번 인사에는 여성 임원 일곱명이 포함됐다. 박수민 감사부문 파트너, 이정선 금융사업부문 파트너 등 두 명은 전무로 승진했다. 신임 파트너 중엔 다섯 명이 여성으로 집계됐다. EY한영은 "다양형, 형평성, 포용성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결과"라고 했다. 젊은 파트너들의 '전진 배치'도 눈에 띈다. 신임 파트너들의 평균 연령은 45세로 1980년대생이 과반 이상을 차지했다. 30대 파트너는 다섯명이었다.

박용근 EY한영 대표이사는 “회계감사, 세무, 전략, M&A, 컨설팅, 디지털, 금융 등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혁신을 이끌어 내고 있는 인재들을 발탁했다”며 “이번 인사로 보다 강화된 전문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Y한영
<품질관리실장>▷양준권
<국제조세·M&A세무자문본부장>▷정인식
<감사부문 오퍼레이션 리더>▷이유창
<전략·재무자문부문 M&A솔루션그룹 리더>▷길태민 ▷이상범
<감사부문 전무>▷강선구 ▷김민성 ▷박근영 ▷박수민 ▷손동춘 ▷정대형
<전략·재무자문부문 전무>▷이용권 ▷황인회
<금융사업부문 전무>▷안덕수 ▷이종선 ▷이정선 ▷황성연
<EY컨설팅 전무>▷이석채 ▷이찬영 ▷이창호 ▷이창현
<파트너>▷강민규 ▷강병학 ▷김상준 ▷김성진 ▷김태우 ▷박병용 ▷박수현 ▷변유림 ▷서종화 ▷안세진 ▷유창호 ▷윤영섭 ▷윤재철 ▷이병주 ▷이세민 ▷이용준 ▷이지희 ▷이창호 ▷이효근 ▷장예성 ▷정백산 ▷진혜림 ▷채수완 ▷최지욱 ▷한영대 ▷한종우 ▷홍정기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