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부회장
한종희 부회장
인공지능(AI)과 연결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가전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가 2024년도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1위를 차지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AI를 접목한 다양하고 편리한 가전을 선제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홈 라이프’를 진화시켜 왔으며, 올해는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GCSI 가전제품 8개 품목에서 1위로 선정됐습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새롭게 출시하며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올해는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용해 더욱 세심하고 스마트하게 알아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고 맞춰주는 가전을 선보였습니다.

AI 기반으로 전력 사용량을 최적화해 절전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와 직바람 없이 시원하고 쾌적한 ‘비스포크 AI 무풍갤러리’, 강력한 스팀 청정 스테이션 성능과 뛰어난 사물인식 기능을 자랑하는 ‘비스포크 AI 스팀’ 등은 이미 많은 소비자로부터 호평받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사물인식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모든 가전을 하나로 연결해 AI가 스스로 에너지 사용량까지 똑똑하게 절감해주고, 새로운 기능이 나올 때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진정한 통합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AI 기반의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의 일상생활은 물론 환경까지 배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