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청소기, 바닥 등 청소 환경에 따라 흡입력 자동 조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4 글로벌고객만족도
청소기 부문 20년 1위
청소기 부문 20년 1위
![삼성 청소기, 바닥 등 청소 환경에 따라 흡입력 자동 조절](https://img.hankyung.com/photo/202407/AA.37158782.1.jpg)
비스포크 제트 AI는 ‘체인 코어(chain core)’ 형태로 구현한 초경량 모터 구조를 적용하고, 내부 핵심 부품의 구조를 효율화함으로써 이전 제품보다 높은 흡입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바닥 재질 등 다양한 청소 환경을 알아서 인식, 구별해 최적의 청소 모드로 설정해주는 AI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청소 환경을 알아서 감지하는 국내 최초 AI+ 인증을 취득한 무선 스틱 청소기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AI 모드 2.0’은 다양한 환경에 맞게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해 최적의 청소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한다. 마루, 카펫, 매트 등의 바닥면 감지는 물론 청소 중 브러시가 들리거나 구석에 밀착한 상황도 감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먼지가 모이기 쉬운 마루 모퉁이를 청소하며 브러시를 밀착했을 때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여줘 구석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청소 환경에 따라 브러시의 부하와 압력을 감지해 최적화된 흡입력을 설정함으로써 강력 모드에 비해 배터리 사용량을 25%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비스포크 제트 AI는 빨아들인 미세먼지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헤파 필터레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미세 입자가 재배출되는 것을 더 꼼꼼하게 막아준다.
그 외에도 ‘고온 세척 브러시’는 히터가 내장된 수조에서 빠르게 가열된 약 55도의 고온수를 오염물에 직접 분사해 오래돼 굳거나 찌든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뿐만 아니라 청소 중 전화나 문자가 오면 청소기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려주는 ‘스마트 와이파이’ 기능으로 한층 위생적이고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청소기 알림창을 통해 편리하게 전화나 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