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시, 수소액화 플랜트용 압축기 실증사업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저온기계실증연구센터 재편, 국내 유일 실증거점 육성

    경남 김해시는 시내 주촌면 골든루트산업단지에 있는 LNG·극저온기계기술시험인증센터(이하 LNG·극저온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해 수소액화 플랜트용 압축기 개발 시험장 구축사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김해시, 수소액화 플랜트용 압축기 실증사업 본격화
    LNG·극저온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의 지역조직이다.

    이 센터는 극저온 기계산업의 자체 원천기술 확보와 관련 응용산업의 시장경쟁력 확대, 지역기업 기술지원을 목적으로 2015년 11월 김해에 설립됐다.

    시는 지난해 7월 한국기계연구원의 수소액화 플랜트용 압축기 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돼 한림면 신천일반산업단지 일원에 수소액화 플랜트용 압축기 시험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지역조직 증설을 통해 액화수소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수소 기업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기업 육성은 물론 동남권 수소산업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제명…정청래 "끊어낼 건 끊어내겠다"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선우 의원을 1일 제명했다. 강 의원은 이날 선제적으로 탈당을 선언했지만, 지지층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당에서 제명 조치까지...

    2. 2

      [속보]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민주, '공천 헌금 의혹' 강선우 전격 제명

      더불어민주당은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공천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강선우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고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밝혔다.또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대한 "신속한 징계심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