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화로 '잿더미' 인천 현대시장…1년3개월 만에 완전 복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화로 '잿더미' 인천 현대시장…1년3개월 만에 완전 복구
    지난해 방화로 큰 피해를 본 인천 현대시장이 1년3개월여만에 완전히 복구됐다.

    인천시 동구는 불에 탄 점포와 아케이드(아치형 비가림 지붕) 등 시설물을 정비하고 현대시장 복구를 최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당시 화재에 취약했던 폴리카보네이트(PC) 재질이던 아케이드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등급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변경됐다.

    이번 설치는 '전통시장 아케이드 난연 소재 사용 의무화'에 맞춰 이뤄졌다.

    또 노후한 전통시장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시장 기존 입구 간판 대신 야간경관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 간판으로 교체했다.

    동구 관계자는 "정상 영업을 위한 편의 시설 정비와 소방 설비 공사를 완료했다"며 "복구 완료 시설물 철저한 관리와 함께 시장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3월 현대시장에서는 술에 취한 40대 남성이 지른 불로 점포 205곳 가운데 70곳이 탔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12억3천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방화로 '잿더미' 인천 현대시장…1년3개월 만에 완전 복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