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최북단 평화누리길 시군별 관광자원과 연계해 차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최북단 탐방로인 평화누리길을 시군별 역사와 문화, 생태 자연, 체험 관광자원 등을 활용해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평화누리길은 2010년 경기도가 비무장지대(DMZ) 일원인 고양·김포·파주·연천에 조성한 우리나라 최북단 걷기 길이다.

    경기도, 최북단 평화누리길 시군별 관광자원과 연계해 차별화
    도는 지난 2일 파주에 있는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접경지역 시군 및 경기관광공사와 회의를 열고 차별화 전략을 논의해 이같이 결정했다.

    평화누리길은 우선 도보 관광 코스로 기획하되 필요하면 각 시군에서 추진 중인 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하고 관광자원 내 순례 테마길, 전쟁 테마길 등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주제로 추진한다.

    또 평화누리길의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연천에 설치한 스토리텔링 안내 표지판 설치를 4개 시군으로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평화누리길 시·종점 표지석 설치도 구상 중이다.

    조창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평화누리길을 스토리텔링 해 차별화하고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한국형 산티아고길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