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청역 역주행' 차량, 6년간 6차례 사고 이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청역 역주행' 차량, 6년간 6차례 사고 이력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인근 역주행 사고 차량이 최근 6년간 6번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5일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카히스토리' 내역을 보면 사고 당시 운전자 차모(68) 씨가 몰았던 제네시스 G80은 차량이 등록된 2018년부터 이번 사고 이전까지 총 6번의 사고가 났다.

    연도별로는 2018년 1건, 2019년 1건, 2020년 2건, 2021년 2건 사고가 났다.

    해당 기간 차씨 차량에 대한 수리비 견적은 총 581만5천418만원이었다. 상대 차량의 수리비 견적은 668만1천847원이었다.

    이 차량의 소유주는 사고 당시 동승자인 차씨의 부인으로, 과거 사고가 났을 때 누가 운전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차씨는 1974년 버스 면허를 취득해 약 40년간 버스 기사로 일한 '베테랑 운전사'로 알려져 있다.

    차씨는 사고 전날까지도 경기도 안산 K여객에서 촉탁직으로 일하며 20인승 시내버스를 운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차씨는 지난 1일 서울 시청역 인근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지하 주차장에서 제네시스 차량을 몰고 빠져나온 후 일방통행 4차선 도로를 역주행하다가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보행자 9명이 숨졌고 7명이 다쳤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최강록 흑백요리사서 신은 운동화…알고보니 훈훈한 미담

      '조림핑' 최강록 셰프가 '흑백요리사2'로 인해 다시금 화제의 중심에 놓인 가운데, 그의 미담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지난 7일 한 운동화 브랜드 창업자 A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

    2. 2

      '김병기와 오찬' 박대준 전 쿠팡 대표, 경찰 출석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쿠팡으로부터 고가의 식사를 제공받고 자신의 비위를 폭로한 보좌진 출신 쿠팡 임원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박대준 쿠팡 전 대표를 소환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

    3. 3

      서울 목동열병합발전소 배관 폭발…인명피해는 없어

      서울 양천구 목동열병합발전소 외부 배관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양천소방서는 이날 오전 8시 41분께 목동열병합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