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라이크 댓'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1억뷰
[가요소식] 지코 '스폿!'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 지코·제니 통했다 = 가수 지코가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와 협업한 디지털 싱글 '스폿!'(SPOT!)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이 노래는 지난 5일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회를 돌파했다.

지코는 이로써 스포티파이에서 1억7천만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 '스트리밍 1억회 이상' 곡을 보유하게 됐다.

'스폿!'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묘사한 노래다.

지코는 오는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케이콘 LA 2024'(KCON LA 2024)에 출연하고, 다음 달 24일에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서머소닉 방콕 2024'(SUMMER SONIC BANGKOK 2024) 무대에 오른다.

[가요소식] 지코 '스폿!'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 베이비몬스터 '라이크 댓' 1억뷰 =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출연한 '라이크 댓'(LIKE THAT)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59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

YG는 "베이비몬스터의 감각적인 그루브가 깃든 이 영상은 일곱 멤버의 절제된 카리스마, 유려한 춤 선, 흡입력 있는 표정 연기가 세련된 영상미와 어우러져 호평받았다"며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데도 공개 36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로써 2억뷰를 넘긴 공식 데뷔곡 '쉬시'(SHEESH)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1억뷰 이상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날 SBS TV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포에버'(FOREVER) 무대를 꾸미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