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르쉐 "내연기관 모델 생산 중단 앞당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UV 마칸은 2026년 이전 생산 종료
    "가솔린 버전 플랫폼이 주기의 끝에 도달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르쉐는 전기자동차(EV)로의 전환을 서두르기 위해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종료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포르쉐는 독일 아우토모빌보케 잡지에서 마칸 등 일부 내연기관 모델의 생산 종료를 앞당기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포르쉐의 이사회 멤버인 알브레히트 라이몰드는 “비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출시되는 SUV 모델 마칸은 “가솔린 버전 플랫폼이 주기의 끝에 도달했다”며 “2026년 이전에 생산 종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박스터와 케이맨 스포츠카의 내연 기관 버전인 718 모델이 내년부터 생산되지 않을 것이며, 회사는 이미 내년부터 출시될 EV 버전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한 718 및 마칸의 가솔린 버전 생산은 이미 중단됐다.

    그는 EV 수요 증가세가 급감했지만, 지속 가능성 의제를 추진하기 위해 포르쉐는 마칸 EV 버전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기 마칸의 성공을 숫자로만 정의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매그니피센트7 재진입 테슬라, AI재료없이 9일째 상승

      지난 주말 매그니피센트 세븐에 재진입한 테슬라(TSLA) 가 8일(현지시간) 미국증시 오전장에서 9거래일째 상승하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0.7% 상승한 253달러에 거래중이다. ...

    2. 2

      가자 휴전협정 기대로 원유가격 소폭 하락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의 휴전 협정에 대한 기대로 원유 공급 중단 우려가 완화되면서 4주간 상승세를 보인 국제 원유 가격이 월요일에 소폭 하락했다. 그러나 허리케인 베릴이 미국의 원유 공급에 차질을 줄 가능성으로 하락...

    3. 3

      뉴욕증시, CPI발표·파월증언 앞두고 사상최고치 출발

      6월 인플레이션 발표와 제롬 파월 미 연준의장의 의회 증언 및 대형은행들의 2분기 실적발표가 시작되는 주 첫 날인 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또 다시 사상최고치로 상승하며 출발했다. S&P500(SPX)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