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실천은 이렇게"…프록시헬스케어, 치과 폐업 보상진료 제품 지원
최근 강남 치과의 폐업으로 많은 환자들의 진료가 중단되는 사례가 이슈화 되고 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코웰메디와 함께 치과 폐업으로 인한 보상진료 환자들에게 제품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동참키로 결정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프록시헬스케어는 장애인 진료를 위한 울산권역센터 제품 무상 지원,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계 후원, 구로 뇌병변 장애인 비전센터, 울산맘스여성병원, 해외소외계층 제품 지원, 저소득 취약계층 제품 지원 등 단순한 제품 개발 회사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기여를 위한 부분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스타트업이지만 우리 제품으로 사회적 기여가 가능한 부분에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부분"이라며 "이번 폐업치과 보상진료에 동참하게 된 것 또한 그와 같은 맥락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흔쾌히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김영욱 대표의 미국 박사학위 시절 개발된 생체전류를 이용한 플라크 제거 기술을 적용하여, 잇몸 관리에 효과적인 신개념의 칫솔을 상용화 한 기업이다.

임상시험 결과 잇몸 증상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에 판매하고 있다. 원천기술 138건의 지적 재산권을 기반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부분으로 확장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