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골드카드 출시…국가대표 선전 기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가 8일 출시한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골드카드. 사진은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선수. 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8일 출시한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골드카드. 사진은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선수. 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대한체육회와 협력해 2024년 파리올림픽 출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국민 열망을 담아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골드카드를 8일 출시했다.

    팀코리아 응원 골드카드는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수의 프로필 사진을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포토 카드로 제작했다.

    조폐공사가 보증하는 순금 1g 원형 메달과 결합해 만든 제품이다.

    금메달에는 팀코리아 로고와 함께 ‘To the world, Be the best’ 슬로건을 새겼다.

    포토 카드는 선수의 사진에 각 종목을 표현하는 감성적인 픽토그램과 응원 문구를 더했다.

    특히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고 있는 카드 디자인으로 재미 요소와 함께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열망을 담았다.

    최근 높아진 금값으로 인해 인기가 많아진 저중량 금제품으로 만들어 소액 투자의 기회도 제공한다.

    골드카드는 8~19일까지 조폐공사 쇼핑몰, 포켓 CU(CU 편의점 앱), H몰, 더현대닷컴, 롯데온, 풍산화동양행 등을 통해 예약 판매하며, 발송은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오는 29일부터는 동일한 판매채널을 통해 상시 구입이 가능하다.

    수익금 일부는 우리나라 체육 산업과 각 종목의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향후에도 국제적 체육행사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기량을 갈고닦아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모든 국가대표 선수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골드카드를 기획했다”며 “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를 응원하며 미래 팀코리아 선수를 꿈꾸는 체육계 꿈나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2024 치우천왕·지신 드라코(용) 불리온 메달 출시

      한국조폐공사는 새롭게 디자인한 2024 치우천왕(사진)과 지신 드라코(용) 불리온 메달을 25일 출시했다.메달은 악귀와의 해전을 벌이는 치우천왕과 12지신 중 최고 권력을 가진 드라코를 소재로 했다.조폐공사는 치우천...

    2. 2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유화로 그린 소나무 여정 개최

      한국조폐공사는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소나무 회화 작품전 ‘소나무 여정’을 23일까지 연다.전시회는 반세기 동안 꾸준하게 소나무 그림을 통해 한국적 정서를 표현한 임영우 작가의 15번째 개인전...

    3. 3

      선양소주, 맑을린 19년만에 리브랜딩 출시

      선양소주(회장 조웅래)는 충청권 대표 소주 ‘이제우린’을 ‘맑을린’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맑을린’은 통상 ‘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