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협, 텍사스주지사와 간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협, 텍사스주지사와 간담회
    한국무역협회는 8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그레그 애봇 미국 텍사스 주지사 초청 무역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과 이휘령 세아제강 부회장, 최명배 엑시콘 회장,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 등 무협 회장단과 한미경제협의회(KUSEC) 회원사, 텍사스 투자 기업인 등 18명이 참석했다. 텍사스주에선 애봇 주지사 내외를 비롯해 제인 넬슨 텍사스 국무장관 등 사절단원 39명이 자리에 함께 했다.

    윤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텍사스 주는 미국 내 외국인 투자가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라며 ""간담회를 계기로 산업, 무역, 투자 분야에서 상호 협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주지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애봇 주지사는 "지식 기반 경제를 바탕으로 성장과 번영을 이뤄낸 공통점을 가진 한국과 텍사스는 미래를 선도해 나갈 중요한 경제 파트너"라며 "무협, 그리고 한국 경제인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 지역간 교역 활성화와 상호 경제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애봇 주지사는 지난 1일 개소한 무협 댈러스 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는 개소 선언서를 윤진식 회장에게 전달했다. 댈러스 사무소는 뉴욕(1967년), 워싱턴D.C(2006년)에 이은 무협의 미국 내 3번째 지부다.

    김우섭 기자

    ADVERTISEMENT

    1. 1

      반기문 前 총장, 무협 명예고문으로 위촉

      한국무역협회는 18일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80·사진 오른쪽)을 명예고문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반 명예고문은 △국제협력·경제통상 업무 △민간 외교역량 강화와 관...

    2. 2

      일론 머스크 77조원 받는다…테슬라 주주들 '믿습니다!'

      테슬라 주주들이 일론 머스크의 최대 560억달러(약 77조원)에 달하는 주식 보상 급여 패키지를 큰 차이로 재승인했다. 올해초 법원이 소액주주의 소송에서 무효화한 스톡옵션이 되살아날 수 있게 됐다. 테슬라 법인 소재...

    3. 3

      강력 폭풍에 대규모 정전까지…美 텍사스서 최소 4명 사망

      뇌우를 동반한 초강력 폭풍이 미국 남부를 강타해 최소 4명이 숨졌다. 텍사스주와 루이지애나주에선 대규모 정전이 뒤따랐다. 16일(현지시간) 존 휘트마어 휴스턴시장은 악천후로 4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