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운전하다 신호 위반…행인 치고 도주한 30대 징역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음주운전하다 신호 위반…행인 치고 도주한 30대 징역형
    신호를 위반해 음주운전을 하다가 행인을 치고 달아난 30대 운전자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9단독 강태호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A(33·여)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

    강 판사는 또 A씨에게 사회봉사 80시간과 준법 운전강의 40시간을 이수하라고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5월 21일 오전 7시 45분께 인천시 남동구 도로에서 승용차를 몰다가 B(29·여)씨를 치어 다치게 한 뒤 도주한 혐의로 기소됐다.

    B씨는 보행자 신호에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고, 병원에서 전치 2주 진단을 받았다.

    조사 결과 A씨는 인천시 부평구에서 남동구까지 4.2㎞ 구간에서 음주운전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사고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128%로 확인됐다.

    강 판사는 "피고인은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내고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도주해 죄질이 좋지 않다"며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비교적 높았고, 피해자와도 합의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했고 피해자의 부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며 "과거에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초범인 점 등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2. 2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3. 3

      전 의협 회장 "제가 맞았죠?"…강선우와 악연 재소환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과거 강 의원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벌였던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자신이 옳았다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