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영록 전남지사, 중국 항저우서 고향사랑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 기사는 2024년 07월 08일 19시 30분 전에는 제작 목적 외의 용도, 특히 인터넷(포털사이트, 홈페이지 등)에 노출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
    김영록 전남지사, 중국 항저우서 고향사랑 캠페인
    김영록 전남지사는 8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서 중국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회원, 한인회 회원, 현지 기업인 등을 만나 고향 사랑 캠페인을 벌였다.

    총연합회 회원 1천여명은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에 가입하고 총연합회 김원봉 명예회장과 손재민 회장은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쾌척했다.

    향우회 회원들은 전남 국립의대 신설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원봉 명예회장은 "중국호남향우회는 전남에서 역점 추진 중인 국립 의대 설립, 특별자치도 설치, 고향사랑기부 등 전남 발전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사업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고향에 대한 향우들의 아낌없는 성원은 전남 발전의 기반이자 원동력"이라며 "해외 향우들과 교류·소통을 확대해 고향 발전의 토대를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농수축산물 판매 촉진, 관계 인구 확대를 통한 관광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남도가 추진하는 시책이다.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

    전남도와 중국 저장성은 1993년 우호 교류 협약 이후 1998년 자매결연으로 관계를 격상하는 등 교류·협력 관계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내일 청와대서 정청래·장동혁 오찬…"의제 제한 없어"

      이재명 대통령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한다고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밝혔다.강 비서실장은 11일 브리핑에서 12일 오찬 계획을 발표하며 "이번 오찬은 민생 회복과 국정안정을 위한 초당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강 실장은 "의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국정 전반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예정"이라며 "이 대통령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기 위해 여당과 제1야당이 책임 있게 협력해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이어 "새해를 맞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오찬에서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문제나 광역 지자체 행정통합 이슈, 명절 물가안정 방안 등이 고루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야당이 주장해 온 대장동 항소 포기 특검, 민주당-통일교 게이트 특검, 민주당 공천뇌물 특검 등 이른바 '3대 특검' 도입 등도 대화 주제로 오를지 관심을 끈다.한편 강 실장은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간 합당 논의와 관련해선 "합당과 관련한 사안은 민주당과 혁신당 양당이 결정할 문제"라며 "청와대는 이에 대한 별도의 입장이 없다"고 말했다.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2. 2

      [포토] 먹거리 그냥드림 사업장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방문해 그냥드림 운영현황 청취 및 점검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방문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나누면 코너를 방문하고 있다. 복지관 자체사업으로 운영 중인 ‘나누면’은 취약계층이 무료로 라면을 먹을 수 있는 코너이다.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먹거리 그냥드림’ 나누면 코너를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청와대사진기자단 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