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 TF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 TF 구성
    경기도가 9일 백지화된 K-컬처밸리'를 대신하는 공영개발사업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추진 TF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지난 7월 1일 CJ라이브시티와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관련 사업협약을 해제한 뒤 공공주도 공영개발로 재추진할 것을 밝혔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고양시를 문화예술산업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K-콘텐츠 특화 복합문화단지'로 우선 검토하고, 공공주도의 공영개발 및 고양시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용한 랜드마크 개발 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의 신속한 추진 등을 밝힌 바 있다.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 TF'는 K-컬처밸리 부지에 대한 개발 방향 및 사업방식 등 신속한 사업 추진 방향 결정과 이를 위한 구체적 조치 역할을 맡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지정 추진 중인 고양시 일원의 경제자유구역을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사업지구까지 포함해 공영개발을 추진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글로벌투자은행(IB) 등 외국투자기업과 민간 콘텐츠 기업까지 유치하면 세계적인 문화 복합단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이날 회의는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 개발사업의 개발 방향과 사업방식 논의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라며 "지금까지와는 달리 더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창율기자 crh20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올해 사업 어려울 것"…LG전자, 역대급 실적에도 '초긴장'

      김창태 LG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는 30일 지난해 4분기·연간 확정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2025년은 글로벌 보호무역 기조와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글로벌 소비심리가 위축이 ...

    2. 2

      '소수민족 화약고'에서 경제 우등생 된 신장② [차이나 워치]

      지난 26~27일 중국 신장 웨이우얼(위구르)자치구의 주도인 우루무치에서 열린 신장 양회(인민정치협상회의·인민대표대회).계속된 중국의 디플레이션(물가 하락) 압박과 부동산 시장 침체에도 직접 찾은 신장 ...

    3. 3

      여기저기서 "뷰티풀"…'관광 핫플’된 신장① [차이나 워치]

      지난 25일 중국 신장 웨이우얼(위구르)자치구의 주도인 우루무치에 있는 다바자보행길. 중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들이 곳곳에서 들렸다.다바자보행길의 여기저기에선 독특한 신장 디저트를 맛보면서 감탄하는 외국인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