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슬기로운 숙소 선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여행을 위한 공공기관 등록 인허가 숙소 방문을 권장하는 행사다.

여기어때는 합법적으로 인허가를 받은 국내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만을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해당 숙소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여행 환경을 만드는 데 일조한다는 목표다.

고객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합법 인허가 숙소를 이용하겠다는 약속에 동의하면 5,000원 더하기 쿠폰을 발급받는 구조다. 쿠폰은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하며, 최대 20만원 국내 숙소 할인권 등에 추가해 적용할 수 있다. 발급 기간은 이달 23일까지로, 발급 당일에 사용해야 한다.

여기어때는 이와 함께 ▲인허가 숙소 확인 ▲숙소 안전설비 확인 ▲안전사고 예방 ▲불법 숙소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숙소 선택은 여행의 만족도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허가 숙소에서 안전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