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이 ‘퓨어 콜라겐 AG’ 신제품 출시로 국내 이너뷰티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 대표이사 박철)이 국내 최초 캡슐 콜라겐 ‘퓨어 콜라겐 AG’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퓨어 콜라겐 AG’는 아미코젠㈜의 콜라겐 연구 기술력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을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AG’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총 8가지의 피부 지표 개선이 확인됐으며, 인체 피부 콜라겐와 동일한 구조인 GPH 결합이 3.29% 포함돼 콜라겐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더욱 빠르게 전달될 수 있다.

또한, 콜라겐 특유의 비린맛, 끈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소화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식물성 캡슐에 콜라겐을 담아 출시했다. 캡슐 콜라겐은 편리한 복용 방법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케이뉴트라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콜라겐 제형이라 소비자분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콜라겐의 비린 맛에 민감하셨거나, 맛을 잡기 위해 당류가 많이 첨가된 제품이 꺼려지셨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