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인기독교회 찾은 김여사 "이승만 대통령 위업 재조명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인기독교회 찾은 김여사 "이승만 대통령 위업 재조명되길"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에서 이승만 대통령이 설립한 한인기독교회를 방문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김 여사는 광화문 모양을 본떠 신축한 교회 외관과 이승만 대통령의 동상, 독립기념관 등을 둘러보며 하와이 한인 독립운동의 역사를 청취했다.

    김 여사는 "나라의 독립을 염원하며 기도했을 한인들의 모습이 눈앞에 그려진다"며 "조국의 독립을 위해 머나먼 타지에서 이토록 애쓰셨던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잊혀진 위업이 재조명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이어 "이곳의 역사가 미주 한인 이민 역사이자 독립운동의 역사 그 자체"라며 "조국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하와이 동포들이 120여년간 하와이와 미국 사회의 많은 분야에서도 활약하며 한미 동맹의 가교 역할을 해주셨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인기독교회 이제호 담임목사는 즉석에서 설교와 기도로 조국의 번영과 대통령 부부의 안전을 기원했고, 김 여사는 "역사적인 장소에서 설교를 듣고 기도하니 매우 뜻깊었다"고 화답했다.

    올해 설립 106주년을 맞는 한인기독교회는 이승만 대통령이 하와이 한인들과 함께 독립운동을 전개한 곳으로, 교인 중 12명이 독립유공자로 추서된 바 있다.

    올해 초 상영된 영화 '건국전쟁'에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국가보훈부는 지난해 한인기독교회의 기여를 인정해 이곳에 독립운동 사적지 동판을 설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尹 집무실 '사우나' 충격 넘어 분노…수사 불가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전 대통령 집무실 내부에 사우나와 내실을 설치하고, 새로운 출입 통로를 만들었단 사실이 공개된 데 대해 "충격을 넘어 분노를 자아낸다"고 비판했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

    2. 2

      이혜훈, '영종도 땅 투기' 의혹…"6년 만에 3배 차익"

      갑질·폭언 논란에 휩싸인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공개한 부동산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이 후보자의 배우자는 2000년 1월18일...

    3. 3

      평택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美 국방부 "어떤 결정도 안 내려져"

      지난달 운용중단됐다고 미 의회조사국이 밝힌 평택 주한미군 기지의 아파치 헬기 부대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했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국방부 당국자는 이날 평택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