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 2Q 호실적 예상…주가 하락시 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 2Q 호실적 예상…주가 하락시 매수"
    LS가 올해 2분기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장재혁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11일 "LS의 연결 실적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선, MnM, Electric 모두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메리츠증권이 추정한 LS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916억 원으로 시장 예상치(2,602억 원)를 12.1%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전력 인프라 수요 확대로 변압기와 전력케이블 산업이 호황을 누리면서 LS전선과 LS Electric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이다.

    LS전선이 미국 해저케이블 시장에 진출한 점도 LS의 지분가치를 재평가할 수 있는 요인이란 분석이다. LS는 LS전선 지분 92%를 갖고 있다.

    장 연구원은 "(미국 버지니아주 해저케이블 공장이) 고사양 제품 전용 공장인 만큼 영업이익률 15% 내외의 높은 수익성이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19만 원에서 21만 원으로 올렸다.

    2분기 호실적 기대감에 더해 8월 MSCI 편입 기대감 등 모멘텀이 있고, LS전선 등 핵심 자회사가 성장동력을 갖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장 연구원은 "시가총액 5조 원으로 자회사 지분가치를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 부담이 적다"며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ADVERTISEMENT

    1. 1

      '워시 쇼크'로 출렁인 코스피…'오천피' 회복할까 [오늘장 미리보기]

      3일 국내 증시가 '오천피(코스피 5000)'를 회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전날 코스피는 '케빈 워시 쇼크'로 5% 넘게 급락하며 5000선 밑으로 떨어졌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가 강세...

    2. 2

      "SK텔레콤, 실적 개선·배당금 증액 전망…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3일 SK텔레콤에 대해 "올해 실적 회복과 배당금 증액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3000원에서 8만1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안재민 연구원은 ...

    3. 3

      블루칩 위주 저가 매수에 반등…애플 4% 강세 [뉴욕증시 브리핑]

      '워시 쇼크'로 흔들렸던 뉴욕증시가 우량주 위주의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반등했다.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15.19포인트(1.05%) 오른 4만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