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주말 흐리고 곳곳에서 소나기…일요일 남부지방 중심 많은 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말 흐리고 곳곳에서 소나기…일요일 남부지방 중심 많은 비
    주말인 13∼14일도 전국 하늘이 대체로 흐리겠다.

    13일 곳곳에서 비가 내리고, 특히 14일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쏟아지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이날 오전 중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남권과 경남권 해안에도 비가 이어진다.

    오후부터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 충남권 내륙, 충북 중·남부, 전북, 경남 서부 내륙, 대구·경북 내륙, 경북 북동 산지에는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겠다.

    이날 소나기에 따른 예상 강수량은 대체로 5∼40㎜일 것으로 예보됐다.

    일요일인 14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장맛비가 내리겠다.

    비는 15일까지 이어지는데, 광주·전남(전남 남해안 제외), 경남 내륙에 30∼80㎜, 전북 남부에 20∼60㎜, 전북 북부와 경북 북부에 5∼40㎜, 대구·경북 남부에 20∼60㎜가량 비가 내리겠다.

    전남 남해안과 부산·울산·경남 남해안의 예상 강수량은 50∼100㎜로, 곳에 따라 150㎜ 이상도 내릴 수 있다.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50∼150㎜이며, 200㎜ 이상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 내륙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지역도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13일 낮 기온은 25∼34도로, 지역별로는 서울 33도, 대전·대구 31도, 광주 30도 등 평년 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14일 최저기온은 20∼24도, 최고기온은 23∼31도로 예보됐다.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숙취 때문에 연차 씁니다"...매일 소고기 나오는 직장 어디길래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어제 마신 술 때문에 머리가 아파서 오늘 좀 쉬겠습니다.” “오늘 집에서 맥주 만드는 날이거든요. 못 나가겠습니다.”만약 직장에 이런 사유로 결근하겠다고...

    2. 2

      연휴가 3주나 된다고?…베트남이 특별한 설을 보내는 법[신예희의 나홀로 한입여행]

      외국을 여행하는 중에 축제나 명절같이 특별한 행사를 만나는 건 무척 기쁜 일이다. 그 시기에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과 음식, 사람들의 신나는 표정이 있을 테니까. 작년 초,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 달간의 긴 여행을...

    3. 3

      [책마을] 9세부터 109세까지 즐기는 우주 이야기

      우주의 시작점은 인류에게 경이와 연구의 대상이다. 약 140억 년 전 어느 시점에는 ‘어제’가 존재하지 않는 첫날이 있었다. 우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이런 질문에 다다른다. ‘이 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