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이돌보미' 등 정책제안 수상자 발표…사진·영상 수상작 20일까지 서울시청서 전시
인구보건복지협회, 15일 대한민국 인구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오는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1회 대한민국 인구 페스티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상식은 저출생 관련 퍼포먼스와 공모전 수상작 영상 시청, 수여식 순으로 진행된다.

협회는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사진·영상·정책 제안 3가지 분야에서 '인구변화와 저출생 대응'을 주제로 한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 중 주제 적합성, 작품성, 활용성 등의 심사를 거친 사진 21점, 영상 21점, 정책 제안 6건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정책 제안 부문에서는 '대학 내 학점 인정과 연계한 대학생 아이돌보미 인력 양성 방안' 등이 대상을 수상했다.

정책 제안 분야 수상자들은 시상식에서 직접 해당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영상 등 수상작들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청 시민청에 전시되며 향후 지역 순회 전시회도 열린다.

협회는 21일까지 '대한민국 인구 페스티벌 응원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인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고 '저출생 대응, 인구 페스티벌 응원 메시지'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