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분할합병에 대한 오해-메리츠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5일 두산에너빌리티와 두산로보틱스가 지난 12일과 반대의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오전 10시25분 전일대비 0.5% 오른 2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나 두산로보틱스는 10% 하락한 9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2일 두산에너빌리티의 두산밥캣 지분이 두산로보틱스로 이전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두 업체는 상반된 주가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당일 메리츠증권은 이번 분할합병이 오히려 두산에너빌리티에게 좋은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분할합병은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두산밥캣에 대해 투자회사를 신설하고 분할하는 구조이며 떼어주는 두산밥캣보다 받는 두산로보틱스 가치가 더 크기 때문에 두산에너빌리티 주주에 오히려 유리한 거래라고 전했다.
주식 수를 분할할 때는 장부가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보유 주식수가 감소한다고 주식 가치가 동일하게 감소하는 것이 아니며 시장의 오해 탓에 오히려 감자효과와 두산로보틱스 주식 교부가 이뤄지는 11월에는 자산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7월 10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