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청년 60명 대상 '수출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과 교육생 간 멘토·멘티 지정…실무형 교육 강화
    조달청, 청년 60명 대상 '수출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조달청은 해외 조달시장에 대한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해외조달·수출전문 청년인력 양성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과정에 참여하는 청년인력은 34세 이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 60명이다.

    이들은 이날부터 4주간 해외 조달시장 동향과 해외 입찰정보 분석 등 다양한 이론교육과 국제입찰 등록, 입찰 제안서 작성·제출, 계약체결까지 직접 경험하는 실무형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기업과 교육생 간 멘토·멘티를 지정해 실제 수출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이 제시한 과제를 교육생이 해결하는 과정과 선배 교육생이 수출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과정을 새로 개설하는 등 실무형 교육을 강화했다.

    교육 수료 이후 교육생과 수출 유망기업이 참여하는 채용상담회를 열어 조달기업의 수출 전문인력 보강과 청년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김응걸 기획조정관은 "수출 유망기업이 해외 조달시장에 진출하려면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전문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달기업들이 해외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충주맨' 얼마나 질투했으면…연관검색어 '개XX' 소름

      퇴사 의사를 밝힌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을 둘러싸고, 충주시청 인트라넷에서 그의 이름을 검색하면 욕설이 연관검색어로 노출됐다는 주장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조직 내부의 시기와 불신이 상...

    2. 2

      [부고]박세진 동서한방병원장 모친상

      ▶우정희씨 별세. 박상동 동서의료원장(前 대한한방병원협회장) 부인상, 박세진 동서한방병원장(디에스동서의료재단 이사장)·박세미·박세희·박세라씨 모친상,이재희씨 시모상, 김성일 지인...

    3. 3

      '102일 무단결근' 송민호, 싸이와 다르다는데…"재입대 불가능"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당시 총 102일을 무단 결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재입대가 아닌 징역형 가능성이 제기되며 관심이 모이고 있다.16일 연예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김강호 로엘 법무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