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솔로 콘서트 '더 라이트 이어'·트랙스 데뷔 20주년 기념 싱글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아이 스웨이'로 3연속 밀리언셀러
▲ '아이 스웨이' 밀리언 셀러 등극 =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니 음반 '아이 스웨이'(I SWAY)가 발매 이후 일주일 동안 100만장 이상 판매되어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이달 8일 발매된 '아이 스웨이'는 한터차트 기준 7일 동안 102만6천973장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 음반 '아이 필'(I feel)과 1월 발매한 정규 앨범 '2'(Two)에 이어 3연속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클락션'(Klaxon)은 음원 플랫폼 벅스 실시간 차트 6위, 멜론 '톱 100' 차트 최고 순위 16위를 기록했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아이 스웨이'로 3연속 밀리언셀러
▲ 태양 7년만 단독 콘서트 개최 = 가수 태양이 8월 31일과 9월 1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더 라이트 이어 인 서울'(THE LIGHT YEAR IN SEOUL)을 개최한다고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이 밝혔다.

이날 소속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콘서트 일정과 함께 태양이 강렬한 분위기로 정면을 응시하는 모습이 담겼다.

태양이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은 2017년 이후 7년 만이다.

태양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태양은 지난해 두 번째 솔로 미니 음반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를 발매했다.

최근에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2: N/a' 메인 프로듀서로 출연하기도 했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아이 스웨이'로 3연속 밀리언셀러
▲ 트랙스, 싱글 '계속될 이야기' 발매 = 그룹 트랙스가 이달 17일 새 싱글 '계속될 이야기'(To be continued)를 발매한다고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계속될 이야기'는 트랙스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보내는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부드러운 멜로디 라인과 강렬한 기타 음향이 대조를 이루는 팝 록 장르의 곡이다.

멤버 제이가 작사를, 정모가 작곡과 편곡을 맡았다.

데뷔부터 2019년까지 소속사로 함께했던 SM엔터테인먼트가 싱글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트랙스는 음원 발매와 함께 신곡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SM타운(SMTOWN) 채널에 공개한다.

2004년 싱글 '패러독스'(Paradox)로 데뷔한 트랙스는 '가슴이 차가운 남자', '오! 나의 여신님' 등의 대표곡을 남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