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라, 故 구하라 목소리 담긴 '헬로' 깜짝 발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카라 '헬로' 무빙포스터 /사진=RBW, DSP미디어 제공
    그룹 카라 '헬로' 무빙포스터 /사진=RBW, DSP미디어 제공
    그룹 카라(KARA)가 6인 완전체 버전 음원을 선보인다.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I Do I Do)'의 수록곡 '헬로(Hello)'를 선공개한다.

    '헬로'는 만남과 이별을 뜻하는 인사말 '안녕'을 주제로 한 발라드 곡이다. 재회의 기쁨, 이별의 슬픔 등 '안녕'이라는 말이 가진 다양한 의미를 멤버들의 담담한 목소리로 녹여내 애절함을 배가시킨다.

    소속사 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는 '헬로'에 대해 "지난 2013년 9월 발매된 카라의 정규 4집 '풀 문(Full Bloom)'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미발매 곡으로, 故 구하라가 생전에 한국어로 녹음한 목소리를 더해 6인 완전체 버전으로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곡은 지난 2019년 11월 공개된 구하라의 일본 싱글 '미드나잇 퀸(Midnight Queen)'을 통해 일본어 버전으로 발매된 바 있다"고 부연했다.

    카라는 선공개곡 발매에 앞서 공식 SNS에 '헬로'의 무빙 포스터를 게재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포스터에는 뭉게구름이 펼쳐진 푸른 하늘을 향해 누군가가 손인사를 건네는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카라는 '헬로'를 선공개한 뒤, 오는 24일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를 발매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카라, 7월 24일 컴백…日 완전체 콘서트도 개최

      그룹 카라(KARA)가 내달 24일 컴백한다.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는 27일 0시 공식 SNS에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I DO I DO)'의 컴백 이미지를 게재했다....

    2. 2

      "구하라도 영원히 카라니까"…멤버들, 그리움에 '뭉클'

      "(하라도) 굉장히 많이 좋아하고 있을 것 같아요. 이 모습을 보고 많이 웃었을 것 같아요."데뷔 15주년을 맞아 처음 여행을 떠난 카라 멤버들의 매 순간에는 고(故) 구하라가 함께였다.오는 17일 마지막 화 공개를...

    3. 3

      [포토] 카라 한승연, '깜찍한 동안 미모' (서울가요대상)

      그룹 카라 한승연이 19일 오후 서울 방이동 케이스포돔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