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민 "AI 배차, 라이더 사고 확률 27.8% 낮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민 "AI 배차, 라이더 사고 확률 27.8% 낮춘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배차 시스템이 라이더의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6일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경나경 싱가포르국립대 교수는 지난 12일 서울대에서 열린 세계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부 여름 워크숍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경 교수팀은 배민에서 받은 라이더 운행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AI 배차를 사용할 때 사고 확률이 '경쟁배차'와 비교해 27.8% 낮다는 결과를 얻었다.

    경쟁배차는 라이더들이 주문을 최대한 신속하게 수락해야 하지만, AI 배차는 라이더가 수락 여부를 결정하는 동안 해당 라이더에게만 배차를 노출한다.

    이에 연구진은 AI 배차를 이용하면 라이더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인을 줄일 수 있어 사고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손경식 CJ 회장 "모든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시장의 문 열린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금 전 세계 소비자들은 K푸드, K콘텐츠, K뷰티 등 K라이프 스타일을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다시 말해...

    2. 2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HBM4 '삼성이 돌아왔다' 고객 평가"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은 2일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가 고객들에게 '삼성이 돌아왔다'는 평가까지 받으며 차별화된 성능 경쟁력을 보여줬다"며 "근원적인 기술 경쟁력을 반드시...

    3. 3

      쿠쿠, 겨울철 안락한 휴식 위한 안마의자·가습기 내놨다

      쿠쿠가 겨울철 안락한 휴식을 위한 프리미엄 안마의자 ‘쿠쿠 레스티노 J체어’와 초음파 가습기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큐브’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실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