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시동…강원대·강릉원주대 업무협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시동…강원대·강릉원주대 업무협의
    강원대학교와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16일 글로컬대학30 추진을 위한 업무협의를 통해 사업 추진 시동을 걸었다.

    두 대학은 글로컬대학30 혁신 이행협약 목표, 강원 1도1국립대학 실현과 캠퍼스별 특성화 센터 설립·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성화센터로는 원격교육센터, KNU창업진흥원, KNU글로벌인재네트워크센터, 현장체험오픈센터, 집중교육센터, 청색기술센터, 한국어교육센터 등을 설립·운영한다.

    앞서 지난해 11월 두 대학은 '강원 1도1국립대 추진을 위한 실행합의서' 체결을 통해 2026년 3월 1일까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실행계획을 이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시동…강원대·강릉원주대 업무협의
    박덕영 강릉원주대 총장은 "두 대학의 협력을 통해 강원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연 강원대 총장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대학이 되길 바란다"며 "사업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교육·연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얼음낚시의 짜릿한 손맛' 홍천강 꽁꽁축제 개막

      9일 강원 홍천군 홍천 강변 일원에서 제14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개막한 가운데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이번 축제는 얼음낚시와 부교낚시를 비롯해 인삼송어 맨손잡기, 가족 실내낚시터 등 낚시 체험과 꽁꽁 얼...

    2. 2

      [윤영돈 칼럼] 커리어 전환 전략 5가지

      이제 커리어 전환(Career Transition)이 바뀌고 있다최근 은행권을 중심으로 희망퇴직 연령이 40대 초반까지 빠르게 낮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임금피크에 진입한 50대 후반을 대상으로 하던 조기퇴직이었지만,...

    3. 3

      "프로는 징징대지 않아"…지귀연, 尹 재판서 변호인 '작심 비판'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의 내란 중요임무 혐의 사건 결심공판에서 지귀연 부장판사가 "프로는 징징대지 않는다"고 작심 비판했다. 이는 내란 특검팀과 말다툼을 벌인 김 전 장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