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남시, 차기 금고은행 선정절차 착수…이달 말 제안서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남시, 차기 금고은행 선정절차 착수…이달 말 제안서 접수
    경기 성남시는 농협과 체결한 시 금고 약정기간이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차기 시 금고 운영을 맡을 금융기관 지정 절차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4년간 시 금고 업무를 수행할 금융기관을 지정하기 위해 이달 8일 시 홈페이지에 금고지정 신청 공고를 했다.

    18일 금융기관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30~31일 제안서를 접수한다.

    시는 8월 말까지 금고지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 중 차기 시 금고를 지정할 계획이다.

    평가 항목은 금융기관의 신용도 및 재무구조의 안정성 시에 대한 대출 및 예금금리, 지역주민 이용 편의성, 금고 업무 관리능력, 지역사회 기여 및 시와의 협력 등이다.

    성남시 금고로 지정되는 금융기관은 약 5조원의 시 세입·세출금 수납과 지급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