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일원에 위치한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단지 내 상가가 이달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59·74·84㎡ 총 1225세대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이중 단지 내 상가 1~2층 총 27실 중 24실을 분양한다.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단지 내 상가는 1225세대의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 개발을 통해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약 1만6000세대의 배후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중심상권으로의 기대감도 높다. 단지 주변 청수지구를 비롯해 청당지구와 용곡지구 등 곳곳에서 각종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어서 주변 환경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청수초·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매일 지나쳐야 하는 길목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가온중, 청수고, 천안제일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하는 학생들로 인한 상권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들이 가까워 지역 내 상가들과 시너지를 형성할 수 있다.

다양한 공공기관이 들어선 청수행정타운과의 거리도 가까워 관련 종사자를 기반으로 직장인 수요와 방문 수요 등 풍부한 배후수요가 장점으로 꼽힌다. 청수산림공원, 청수호수공원, 원성천·천안천 등이 가까이 위치해 이용객 등 다양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둘러싸인 풍부한 녹지공간을 통한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남부대로, 천안대로 등 여러 도로망이 마련돼 있으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아산청주고속도로가 개통되어 광역교통망이 더욱 편리해졌고, 1호선 천안역과 천안터미널 등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단지내 상가는 1225세대 고정수요는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와 다양한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어 지역 중심상권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여기에 고정 수요 대비 점포비율이 낮은 데다 입주가 가까워 바로 입점해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일원에 조성돼 있으며 18일 입찰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 내 상가 1층 분양홍보관에서 입주 및 분양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